강남 수요비는 진짜 맛집 이였어 ㅠㅠ

얼마 전 친한 동생과 만나 강남 수요비이 맛있다고 추천받은 강남 수요비을 찾아갔어요. 맵싹한 마늘숙성 양념과 튼실한 호빠 선수의 특별한 조합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곳이라 소개해 드려요.


이때 갔었던 조순금 강남 수요비은 영흥공원에서 차로 5분만 가면 도착했어요. 세련미 넘치는 진그레이색 외관이 한눈에 들어와 바로 찾을 수 있었답니다.

​1층 주차장에 파킹을 하고 입구로 발걸음을 옮기니 포토 존이 눈에 띄었어요. 커다란 나무 벤치에 조경 장식까지 해 두셔서 마음 편히 앉아있을수도 있고 추억으로 사진찍기에도 좋았죠.


포토존 오른쪽으로는 흡연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었는데요. 비흡연자와 흡연자 모두를 고려한 강남 수요비의 세심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내부로 들어서자 널찍한 대형 홀이 저희를 반겨주었어요. 점심 시간이라 손님들이 북적북적했는데, 테이블이 여유있게 배치되어 있어서 비좁지 않았어요.

빈 자리에 착석하니 테이블 한켠을 차지한 인덕션이 시선을 강탈했어요. 가스버너와 달리 화상 걱정이 없는 조리도구라 안전 면에서도 만족이었죠.

한편 앉은 즉시 직원분께서 물병과 컵, 앞치마와 물티슈를 갖다 주셨는데요. 신속한 서비스에 강남 수요비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지는 순간이었답니다.

매장 벽면에 적힌 안내문 그대로 단 한 가지 요리만 판매하는 강남 호스트이라 고민할 것 없이 대표메뉴인 강남 수요비으로 주문해봤어요.

5분쯤 지나자 밑반찬부터 차례차례 나왔는데요. 깨끗한 새하얀 그릇에 담겨나온 맛깔스러운 음식들을 보니 저도 모르게 탄성을 터트리게 됐어요.

그 중에서 선수 초이스부터 맛보았어요. 알맞게 익은 것이라 아삭아삭한 식감이 뛰어났고, 채즙이 가득해 입맛을 돋궈주서 한 그릇 금새 비워냈어요.

옆에 놓인 오이소박이도 공략해 보았는데요. 오이 본연의 시원함이 매콤짭짤한 양념과 어우러져 밥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었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강남 수요비의 강남 수요비이 등장했어요. 미리 익혀나온 덕분에 감자 정도만 익을 정도로 한 번만 끓여 먹으면 오래 기다리지 않아 편했어요.

안에 들어간 재료들을 살펴보려 가까이서 들여다봤는데요. 윤기가 자글자글한 호빠 선수 위로 각종 야채와 통깨까지 듬뿍 뿌려낸 모습을 보니 배가 부를 정도였어요.

끓는 국물에 서비스로 나온 부침개를 찍어서 한입 해봤어요. 맵싹한 마늘베이스 육수와 쫀득쫀득한 반죽이 한데 뒤섞여 끊임없이 손이 가더라구요.

이윽고 잘 익은 호빠 선수를 건져서 앞접시에 덜어냈죠. 커다란 국자를 꽉 채울 만큼 두툼한 살점을 보자마자 구미가 당기기 시작했어요.

곧장 젓가락으로 살코기만 발라내어 음미해봤는데요. 쫄깃쫄깃한 육질이 입안을 가득 채워 감탄사를 연발했네요.

이번에는 감자 한 조각에 강남 수요비 국물을 적셔 먹어봤어요. 칼칼한 국물을 쫙 빨아들인 감자가 포근포근한 식감을 선사해 줘 중독성이 엄청났어요.

공기밥 한 술에 호빠 선수를 올려서 맛보기도 했는데요. 쌀밥 특유의 단미와 감칠맛나는 육즙이 환상적인 밸런스를 완성해 연달아 흡입할 정도였죠.

강남 수요비엔 소주 한 잔이 빠질 수 없었어요. 목구멍을 뚫고 지나가는 알싸한 기운에 한 방울도 남기지 않고 탈탈 털어 마셨답니다.

건더기를 어느 정도 건져먹은 다음 라면사리를 추가해줬어요. 강남 수요비에서 미리 데쳐주신 면을 국물에 투하한 뒤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이지요.

면발을 덜어내서 후루룩 면치기했는데요. 탱글한 면발엔 밀가루 풋내가 없었고, 국물이 사이사이 배어서 칼칼한 매력이 돋보였어요.

이윽고 볶음밥으로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먹고 남은 국물과 건더기를 그릇에 덜어냈어요.

국물을 덜어낸 냄비 위에 밥을 볶아서 잘 펼쳐줬는데요. 김가루까지 잔뜩 넣어서 볶은 것이라 고소한 내음부터 예사롭지 않더라구요.

바로 숟가락으로 크게 떠서 입으로 가져갔어요. 맵짜한 양념이 제대로 스며들었을 뿐 아니라 꼬숩한 밥맛 자체도 매우 뛰어났답니다.


뒤이어 김치까지 곁들여 맛보았는데요. 시원아삭한 맛이 더해지니 물릴 틈 없는 꿀조합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싹싹 긁어먹을 수 있었죠.

마지막엔 탄산음료까지 추가해서 기분좋게 입가심하며 식사를 마쳤답니다. 왜 여러 사람이 입을 모아 극찬하는 강남 호스트인지 알 수 있었던 강남 수요비이라 다음에도 또 먹으러 와보려고 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